경성 찹쌀 꽈배기, 꽈배기 칼로리는 얼마일까?
꽈배기 칼로리 알아보기
꽈배기, 어렸을 때부터 꼭 먹고 싶었던 간식이죠?
경성 찹쌀 꽈배기는 어떤 맛일까요?
경성꽈배기의 대표 메뉴는 찹쌀꽈배기, 치즈볼, 핫도그, 팥도너츠 4가지랍니다. 저는 그 중에서 꽈배기, 치즈볼, 팥도너츠 3가지를 포장했어요. 막 튀겨서 그런지 집에 도착했을 때도 여전히 따끈따끈했죠. 일반 꽈배기와 달리 찹쌀 꽈배기는 정말 쫀득쫀득하고 부드러워서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노릇노릇한 색감도 정말 맛깔스러워 보이더라고요.
경성 찹쌀 꽈배기 칼로리는 어떨까요?
경성 찹쌀 꽈배기는 3개에 2천원이었어요. 저는 설탕 묻혀달라고 요청했는데, 쫀득 쫄깃한 식감에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정말 좋았답니다. 이렇게 맛있는 찹쌀 꽈배기의 칼로리는 100g 기준 310kcal라고 해요. 요즘 살이 쪄서 그런지 먹을 때마다 칼로리를 꼭 확인하게 되더라고요. 참고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경성 찹쌀 꽈배기 외에 다른 메뉴는 어떨까요?
팥소가 가득 들어있는 단팥 도너츠도 정말 맛있었어요. 팥 들어간 걸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가끔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역시나 찹쌀로 만들어서 쫄깃했고, 팥소도 제가 좋아하는 느낌이었죠.
치즈볼도 천원이었는데, 일반 치즈볼보다 크기가 좀 더 컸어요. 게다가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있어서 완전 취향저격이었답니다. 치즈의 고소함과 찹쌀 맛이 잘 어울려서 제일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경성 찹쌀꽈배기와 스마일꽈배기, 어떤 게 더 맛있을까요?
경성 찹쌀꽈배기를 먹어보고 느낀 점은, 스마일꽈배기가 좀 더 맛있다는 거예요. 찰기나 고소함이 더 좋았던 것 같거든요. 하지만 경성꽈배기에는 치즈볼이 있다는 점이 꽤 맘에 들어서, 종종 사 먹어보지 않을까 싶네요. 너무나 맛있게 먹었답니다.
마무리
어렸을 때부터 꼭 먹고 싶었던 꽈배기, 경성 찹쌀 꽈배기를 직접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스마일꽈배기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찹쌀 특유의 쫀득쫀득한 식감과 달달한 맛이 정말 좋았어요. 다만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조금 아쉽지만, 가끔은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도 꼭 한번 경성 찹쌀 꽈배기를 드셔보세요!